몸속 콜레스테롤 낮추면 이것이 좋아진다

우리 몸속에 존재하는 콜레스테롤은 세포와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 되고, 장기의 기능과 상태를 정상적으로 유지시켜주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합성하는 재료입니다. 음식물의 소화와 흡수에 필요한 담즙산의 원료 또한 콜레스테롤인 것입니다. 하지만 적당한 수준으로 유지되는 콜레스테롤은 우리몸을 유지시켜주지만 너무 많은 콜레스테롤은 다양한 문제를 일으킵니다. 그렇다면 몸속 콜레스테롤을 낮추면 건강상 어떤 이점들이 있을까요?

심혈관 질환 예방

몸속 콜레스테롤이 너무 많이 쌓이게되면 동맥 경화 및 혈전 형성에 연결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고콜레스테롤은 심장 질환과 뇌졸중의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설명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혈관 건강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면 혈관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고콜레스테롤은 혈관 벽에 치명적인 덩어리를 형성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면 혈관 벽에 형성된 이 덩어리를 제거하고 혈관의 탄력과 함께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습니다.

뇌건강 보호

체내 많은 콜레스테롤은 뇌혈관을 막아 뇌로 전해지는 혈액 공급이 감소하거나 차단되어 뇌졸중과 같은 질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치매에 직간접적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치매의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사한 통계에 따르면 어느정도 영향을 미칠뿐 콜레스테롤이 100% 치매발병 요인은 아니라고 합니다.

염증 감소

고콜레스테롤은 염증을 촉진할 수 있으며, 만성 염증은 다양한 질병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고콜레스테롤은 동맥벽에 치명적인 덩어리를 형성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혈관 내부의 염증 반응을 촉진하고 혈관 벽에 손상을 입히게 합니다. 그러므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은 혈관벽에 형성된 염증을 억제하고 혈관벽의 손상을 최소화함으로써 동맥벽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검사주기, 올바른 식습관

Leave a Comment